Skip to content

YoonFIELD

조회 수 7027 추천 수 0 댓글 5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수정 삭제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수정 삭제
Extra Form
신고할 아이디의 스팀 넘버
밴 문의시 스팀 넘버 또는 아이피 주소

원글: http://yoonfield.com/forum/17025

 

음 한참 전에 올린 글인데 댓글이 달렸었군요. 세달 만에 확인했습니다.
4월이 된 지금 변한 것은 없는 것으로 보이며 스샷을 다 삭제했었는데 보여드리는게 나을 뻔 했군요.

 

[ 랭킹시스템상 상위랭커의 경우 실력이 뛰어나신분들이 다수이기 때문에 잘 죽지 않고 킬을 하시는 경우가 많아 밸런스를 위해 한번 죽을 시 점수가 일반 중위권 하위권 랭커들에 비해 많이 차감되는것으로 보입니다. ]

 

이것은 일반 서버에서나 적용되는 이야기입니다.
실력을 떠나서 중세서버는 하는 사람, 자주 들어오는 사람이 십수명밖에 없습니다.
누가 들어오면 잘 하고 자주 하는 사람은 다 알 정도입니다. 서로서로 다 알아요.

 

실력을 떠나 오래 하면 점수가 쌓이는 만큼 높은 점수는 실력 때문이니 많이 깎아야 된다는 것은 말이 안 된다는 것이죠. 일반서버도 아니고 근접 전투가 90%를 이루는 중세서버니깐요.
심지어 무작위치명타도 활성화 되어있으며 근접 치명타를 인지하고 피할 수 있는 사람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나도 때리려면 접근해야 하니까요. 

 

중세서버는 [계속 강조드리지만] 하는 사람만 하기 때문에 당사자들 빼고 아무리 논의해봤자 탁상공론이고 
생각에 차이가 있다는 것은 제 글과 관리자님의 글만 읽어도 알 수 있습니다. 
물론 저처럼 중세서버만 하는 사람들과 중세서버를 포함한 모든 서버를 관리하시는 관리자님이 
알고있는 사실은 다를 수밖에 없으며 이것은 누구의 잘못도 아닙니다. 그래서 제가 최대한 설명해드리려고 하는 것이고요. 

 

결국 말하고자 하는 것은 점수제에 대한 완전한 개혁입니다.

중세서버 점수 분리는 아무런 의미가 없으며 중요한 것은 점수를 얻는 방법이니까요.

 

2점~25점 은 미친듯이 큰 차이이며 저같은 경우 라운드 마지막에 킬/뎃을 3이 넘게 한다고 해도

점수를 잃을 때가 많습니다. 평균적으로 한번 죽고 세번 잡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이며 

특히 밀리공격의 경우 치명타 판정이 더 자주 뜨는데 이는 실제로 한번에 5~8킬은 할 때 나오는 점수입니다.

그런데도 점수를 빼앗긴다고요.

 

캡처.PNG

참고: https://wiki.teamfortress.com/wiki/Critical_hits 

 

 

결국 점수를 얻을 때는 중세 하는 사람들(점수가 높은 사람들)이 많아서 점수를 얻기 쉬워질때입니다.

아무리 잘해봤자 중세에서는 어느 정도 이상 하면 비슷한데다(랜크도 많고 밀리 특성상 개싸움이 많아서 누가 누굴 죽이는지는 중요하지가 않게 됩니다. ) 저 역시 점수 높은 사람들끼리 할 때는 점수를 크게 잃지 않기 때문입니다.

 

점수를 많이 따는 것은 중요하지 않습니다. 중요한 것은 그 라운드 승패여부와 점수판에 나타나는 점수니까요.

하지만 서버 점수는 잃는게 바로 드러나는데다 심지어 수십점씩 빼앗기는데 그걸 한번 인지하기 시작한 뒤로

잃게 되는 것만 보이며 정신이 너덜너덜해질 정도니까요. 차라리 안 보이던가.

 

이젠 사실상 신경도 안 쓰게 되고 편하게 하려고 하지만 평온을 유지하는데 신경이 쓰이는 것은 사실입니다.

안 써도 될 글이고 안 쓰려고도 중간에 계속 생각했지만 결국 서버를 나아지게 하는 것은 행동하는 것이기에 

소중한 시간을 써서 이렇게 씁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서버 관리해주셔서 항상 감사히 생각하고 있습니다.

 

 

추신: 중세서버 사람이 적고 심지어 지난 한 달간(전 주말에만 접[속하니 사실 매 주 주말) 중세서버에 사람이 

있는 것을 못 보았습니다. 여기에 대한 몇 가지 이유, 해결책을 생각해 보았습니다.

 

예전부터 서버 사람들끼리 제기되던 문제인데 한 맵의 라운드 수가 많고 

수십분에서 한 시간이 넘도록 한 맵만 하니 두세 라운드 뒤나 맵 바꿀때 질려서 사람들의 60%가 빠져나갑니다. 

 

또한 현재 중세서버 들어가면 항상 하는 맵만 하는데 체감상 맵 순환 종류가 기껏해야 5개 조금 넘는것 같습니다.

카사블랑카 레드포트 일본맵들 옥토 베타 그리고 가끔 그 회전목마? 언덕의왕맵 뭐 이런 것만 하는것 같더군요.

가뜩이나 한 맵에서 오래 해서 지루한데 같은 맵만 하니 하던 사람들마저 질려서 떠나는 상황입니다.

예전에 그 큰 돌 굴리는 축구?맵 버그때문에 문의해서 뺀 적이 있는데 그 때 다른 몇몇 맵들까지 삭제된 것 같아요.

 

결국 맵 로테 시간과 맵 종류만 늘어난다면 중세서버는 금새 활기를 찾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것 또한 쉬운 일이 아니며 이것 말고도 관리자님께서 하실 일이 많은것 압니다.

하지만 중세서버와 윤필드를 사랑하는 사람으로써 이렇게 남깁니다. 감사합니다.

?
  • ?
    모나미 2016.05.04 13:49
    생각해보니 돌굴리는 맵이 재밌었는데 왜 안보이나 했는데 뺐었군요
  • ?
    YoonFIELD Admin 2016.05.11 22:43
    돌굴리는맵에서 돌이 굴러가지않아 리스트상에서 제외하였습니다.
  • ?
    YoonFIELD Admin 2016.05.11 22:42

    안녕하십니까.

     

    먼저 제가 일이있어 부재중이여서 답변이 많이 늦었습니다. 이점 사과드립니다.

    올려주신 좋은 의견 다 읽어보았습니다.

    차근차근 답변드리자면 현재 YoonFIELD에서 사용하고있는 랭킹시스템은 HLstatsX입니다.

    대다수의 소스모드를 사용하는 게임서버라면 사용하고 있는 랭킹시스템입니다.

    현재 이전에 요청하신대로 중세서버를 일반서버와 랭킹시스템을 분리하였으나 중간에 DB가 꼬인관계로 제대로 동작하고있지 않습니다.

    해결을 위해서는 모든 랭킹관련 DB를 초기화한 뒤 재 설정을 해주는 것이 현재로써는 가장 좋은 방법으로 판단됩니다.

    아울러, 상위랭커와 하위랭커간 랭킹시스템 포인트의 증감 관련문제는 기본적으로 HLstatsX 랭킹 시스템상에 적용이 되어있으며, 따로 관리자 설정 부분에는 킬/데스와 관련하여 플레이어 랭킹에 따라 차등으로 지급되는 부분의 설정이 보이지 않습니다.

    따라서 DB나 랭킹시스템에서 일일이 찾아 수정을 해야되는부분으로 찾는데 시일이 걸립니다. 혹은 수정이 안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글에서도 강력하게 언급하셨듯이 저도 이런문제를 알고 있으나 손쉽게 바로 수정이 되는 부분이 아니라 바로 수정이 안되어 안타깝습니다.

    특히 다른서버처럼 원거리 무기를 사용하는데 있어 제한적인 중세서버라면 점수를 지키는게 매우 힘들고 포인트가 높으시다면 오히려 차감되는 상황이니 충분히 달갑지 않으시고 플레이 하기 싫어지실만 하다는 것도 충분히 공감합니다.

    YoonFIELD서버측에서도 최대한 유저분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조치해드리고자하지만 때때로는 바로 조치해드리지 못하거나 관련 플러그인 혹은 시스템을 뜯어고쳐야될 상황이 생깁니다.

    이럴때는 제가 능력선에서 최대한 해결해드리고자하지만 저도 시간 있을 때마다 작업을하나 늦어질 때도 있고 못할 때도 있습니다.

    이럴때는 의견을 못들어 드린거같아 안타까운 마음이 매우 큽니다.

    이런 부분은 조금 양해해주시기 바라며 이 부분관련해서도 계속 확인해보겠습니다.

    혹시라도 글쓴분께서 좋은 방안이나 해결책을 찾거나 알고계신다면 댓글로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추신으로 남겨주신 부분은 중세서버의 경우 서버 이름특성인 중세풍 분위기에 맞는 맵과 밀리전을 하기에 적합한, 두 조건을 충족하는 맵을 찾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TF2 맵이 올라와있는 커뮤니티나 기타 사이트를 돌아다녀 보고 있지만 혹시라도 현재 맵리스트에 없는데 유저분이 추천해주신만한 맵이 있으면 알려주시면 적용하겠습니다.

    또한 맵로테이션에 관해서도 글에 적어주셨듯 저번 큰 돌을 굴리는 맵에 버그가 있어 리스트 상에서 제외할 때 다른 맵들 중 맵이 너무 크거나 인기없는 몇몇맵들도 같이 리스트에서 제외하였습니다.

    기타 맵 당 라운드 횟수라던지 세부 설정에 관해서도 직접 플레이하시는 유저분들 입장이 중요하니 이에대해서 글남겨주신다면 수정 반영토록하겠습니다.

    좋은의견 감사드리며 큰 일교차에 감기유의하세요.

  • ?
    rarity3625 2016.05.12 20:08
    감사합니다.
    오래 기다린 보람이 있네요.

    우선 가장 바라는 일은

    1. 점수제 폐지 ( 대부분이 신규 이용자고 오래 하는 사람이 적은 특성상 점수 쌓는 의미가 없음,
    오래 하는 사람만 깎이는 점수를 보며 스트레스 받음 )

    2. 축구맵을 제외한 맵 로테 이전것 부활. 돌굴리는맵 빼고 삭제된 맵들 인기만 적다 뿐이지
    중세맵들은 유난히 샛길이 많고 이해도가 높아야 유리한 매력이 있습니다.
    새로 추가할만한 맵이 없는 현재, 부활을 건의합니다.

    3. 팀변경이 3번인가 될때까지 해서 미친듯이 지루하고 팀 변경이 3번이라면
    더스트보울처럼 3개로 나눠진 맵이면 같은 맵을 3라운드로 9번이나 해야한다는 말입니다.
    안 좋아하는 맵이라 잠시 나간 사람들이 40분 이상 지난 뒤에 와서도 '아직도 이맵이야?'하는 경우도 많이 있었습니다.
    우리 윤필드 중세서버의 맵 변경 시간이 그 어느 서버보다도 몹시 긴 것은 팀포 시간 1800시간의 경험으로
    확신할 수 있는 사실입니다. 이 부분 맵을 자주 다시 하는 한이 있더라도 짧게 해주시면 좋겠습니다.

    늦는 것이야 공짜로 서비스 이용하는 주제에 얼마든지 기다릴 수 있습니다.
    그뿐만이 아닌 친절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그 어느 모드보다 오래 한 중세서버이기에 팀포 친구들 대부분이 중세에서 만난, 중세를 사랑하는 사람들입니다.
    때문에 많은 중세 이용자들의 의견도 듣고 이곳에 나름 대변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도 중세서버 혁신을 위한 일이라면 얼마든지 도와드릴 수 있습니다.

    혹시 몰라서 쓰지만 스팀 ID: rarity3625, 별명: COSPO The Great
    언제나 한국 팀포 이용자를 위해 노력하시는 점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관리자님도 항상 건강하세요!
  • ?
    YoonFIELD Admin 2016.05.29 10:52
    안녕하세요.

    일단 먼저 랭킹시스템에서 중세서버만 따로 분리하였고 현재 잘 동작하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분리 후에는 중세서버 접속 시 다른 YoonFIELD 점수 체계와 상관없이 랭킹시스템이 초기화 되어있어 처음 YoonFIELD 서버에 접속하여 점수 쌓으시는 것과 같습니다.

    따라서 다른 YoonFIELD 서버와 점수 연동이 되지 않고 중세서버 단독 랭킹시스템으로 당분간은 분리상태로 운영토록 하겠습니다.

    맵 리스트 관련은 기존 맵들의 양이 방대하고 또 인기없었던 맵들도 다수 섞여있는 바 무턱대고 추가하는 것은 아니다 싶어 일단 대기중입니다.

    맵의 경우 어떤 맵들이 좋으셨는지 아신다면 알려주세요. 그 맵들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라운드 수 관련은 기존부터 조금씩 계속 줄여나가고 있는 부분이였고 현재 기존 라운드 수에서 1회 차감하였습니다.

    현재도 라운드가 길다고 느껴지신다면 알려주십시오 추가로 차감하도록 하겠습니다.

    즐거운 주말되세요!

© Copyright 2013 YoonFIELD.com all rights reserved.

YoonFIELD Administrator =TE=sharpshooter_point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